본문 바로가기

정보

미래에셋대우 2월 이벤트, 증권사 2월 이벤트

 여러 증권사 중 고민하다 그냥 미래에셋대우에서 새 계좌를 개설했다. 유진투자증권에서는 CMA계좌와 주식 계좌를 함께 개설하지 못한 것이 조금 아쉬웠는데 미래에셋대우에서는 여러 계좌를 한 번에 개설할 수 있었다.(CMA+주식,CMA+주식+연금저축 등)

 

 사실 수수료가 더 저렴하기도 하고 기존 은행 계좌도 있는 신한금융투자에서 개설을 할까 했는데 신한금융투자는 수수료 말고 따로 지급하는 포인트나 현금이 없어서 그냥 미래에셋대우에서 개설을 했다.

미래에셋대우 수수료 우대

 국내 주식최초 신규(비대면 다이렉트) 및 주식 휴먼 고객인 경우 수수료가 0.0036396%평생 우대를 해준다고 하는데 평생 우대를 받기 위해선 2021년 말까지 주식 100만원 이상을 거래해야 한다. 만약 100만원 이상 거래하지 못하면 2030년 말까지만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외 주식최초 신규(비대면 다이렉트) 및 주식 휴먼 고객인 경우 수수료가 0.07%2021년 6월까지 우대를 해준다고 한다. 하지만 나는 유진투자증권에서 10년 동안 0.06%로 우대를 받고 있어 딱히 메리트가 되지는 않았다. 반년 동안만 진행되는 혜택이라 우대 기간이 짧다는 점을 꼭 유의하고 다른 증권사도 찾아봐야 될 것 같다.

미래에셋대우 증정 이벤트

 주식 계좌를 개설하면 100명을 추첨해 금송아지 1돈을 증정한다고 하는데 수많은 사람들 중 내가 그 100명 중에 1명이 될 가능성은 굉장히 적은 것 같다.

 

 주식 계좌를 개설하고 해외주식 매매를 신청하면 계좌 개설 후 5영업일 이내 10$를 지급해준다고 한다.

 해외 주식을 1주 이상 거래하면 익월 초에 40$를 지급해준다고 한다.

 

 국내 주식을 100만원 이상 거래하면(선착순 1만 명) GS25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지급한다고 하는데 선착순 1만 명이라 아마 다 받았을 것 같다.

미래에셋대우 고객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혜택

 미국 주식 실시간 시세를 전고객 무료로 볼 수 있다. 키움증권도 지금 실시간 시세를 무료로 볼 수 있기 때문에 기존에 키움증권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큰 메리트가 되지 않을 것 같다.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있는 유진투자증권에서는 안되는 원화 거래가 미래에셋대우에서는 가능하다. 가끔 달러가 부족하면 그냥 원화로 매매할 수 있으니 좋은 것 같다.

 

 밑에 있는 두 서비스는 그냥 그런 것 같다.

미래에셋대우 타사 주식 입고 이벤트

 나랑은 크게 상관 없지만 그래도 혹시 필요한 사람이 있을 것 같아 가져온 이벤트이다.

 

 다이렉트(은행 개설 제외) 주식 계좌로 타사 국내 및 해외 주식을 순입고 하고, 주식 계좌에서 100만원 이상 거래를 하고, 이벤트 종류 후 2021년 3월 말까지 전체 계좌 잔고가 유지될 경우 순입고금액 구간별로 최대 500만원을 현금으로 지급한다고 한다. 타사 주식 입고 이벤트는  2021년 2월 26일 금요일까지 신청을 해야 한다.

 

 다른 증권사에서도 많은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현재 자신의 상황과 이것저것을 따져 가장 유리할 것 같은 증권사에서 계좌를 개설하길 바란다. 엄마는 나랑 다른 시기에 개설했으면서 나랑 같은 증권사에서 개설을 해 모든 이벤트를 챙기지 못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