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최애 적금 아닌 최애 주식

2021. 8. 13. 매매일지/이베스트투자증권

 오늘은 원래 DGB금융지주를 계속 매수하려고 했는데 이베스트투자증권이 꽤 많이 하락해서 이베스트투자증권도 매수를 했다. 다음 주는 아마 이베스트투자증권을 매수하지 않을까 싶다.

 

 나는 지금 증권주를 좋게 보고 있고,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차트도 나름 괜찮은 것 같고, 무엇보다 배당수익률이 8.10%나 돼서 매수를 했다. DGB금융지주도 그렇고 이베스트투자증권도 그렇고 배당 수익률을 강조한 것 같은데, 그렇다고 해서 내가 이 종목들을 연말까지 가지고 갈 생각으로 매수한 건 아니다. 그전에 배당 수익률만큼 수익이 난다면 나는 매도를 하고, 더 좋은 종목을 찾을 것이다. 배당 수익률만큼 수익이 난 상황에서도 충분히 더 가지고 가도 좋다고 판단되면 더 가지고 갈 것이다.

 

 삼성증권은 그동안 내가 봐오던 MTS랑은 달라 유독 불편하게 느껴지는 것 같다. 적응하면 괜찮겠지...

2021. 8. 13. 매매내역

DGB금융지주를 9,300원, 9,250원에 1주씩 매수해 평단가가 9,315원이 됐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을 8,750원에 1주 매수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