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사울 레이터 : 창문을 통해 어렴풋이(피크닉)/피크닉 정문 찾는 법/혜화 스콘 맛집/온혜화

 사울 레이터 전시가 올해 3월 말까지라 개강 전에 급하게 다녀왔다. 한창 전시가 진행될 때는 예약이 항상 꽉 찼는데 끝물이라 그런지 그러지는 않았다.

 사울 레이터 전시는 4호선 회현역 근처 피크닉에서 진행된다.

피크닉 정문

 피크닉 정문은 4호선 회현역 4번 출구로 가면 갈 수 있는데 뚜벅이일 경우 지도에 피크닉 주차장을 검색하면 된다. 하지만, 오르막길이라 그냥 더 가까운 후문으로 가는 걸 더 추천한다. 후문으로 가게 된다면 엘리베이터를 통해 1층으로 가면 된다.

 

 사울 레이터는 네이버 예약(시간까지 지정)을 통해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데 각 시간대 별로 인원을 한정하는데도 조금의 대기는 필요하다. 2~3팀 정도씩(5명 정도) 들여보내는데 엄청 오래 대기하지는 않았고 10~15분 정도 대기를 했다. 입장하기 전에 손 소독도 진행해주시고, 사진 촬영은 무음으로만 가능하다고 안내해주신다. 근데 막상 들어가니 찰칵 소리를 내는 분도 계셨다...ㅎㅎ

 

사울 레이터1
사울 레이터2
사울 레이터3

 전시회는 예상했던 대로 너무너무 좋았다. 4층에 가서도 뭔가 볼거리가 있을 줄 알았는데 크게 볼만한 것은 없었다. 그래도 계속 더운 실내에 있다가 확 트이고, 시원한 바람이 부는 곳으로 나와서 좋았다.

피크닉 엘리베이터

 

 1층으로 가시는 분들도 많은데 굿즈를 사고 싶으면 -1층으로 가야 한다.

 

 원래 도록을 꼭 사고 싶었는데 스콘도 잔뜩 사 와야 돼 그냥 엽서만 샀다. 굿즈가 엄청 다양하지는 않았고, 굿즈보다는 다른 것들을 더 많이 팔았다.

 

 기념품샵에 가면 후문으로 나갈 수 있는데 후문이 어디인지 몰라 헤맸다...ㅎㅎ

 

 

 

 

 대학로 근처에 가면 꼭 들리는 스콘집이 있는데 브레이크 타임이 끝나는 5시에 딱 맞춰 갈 수 있을 것 같아서 혜화에 갔다. 온혜화는 4호선 혜화역 2번 출구로 가면 금방 갈 수 있다.

온혜화

 브레이크 타임은 3~5시까지이니 잘 피해서 가면 될 것 같다.

 

 개인적으로 스콘도 좋아하는데 온혜화에서 판매하는 까눌레를 너무 좋아해서 구매해왔는데 엄마 아빠가 다 먹어서 나는 결국 하나도 못 먹었다.  끝.